푸코소식

푸코소식

사이버폭력 예방과 근절을 위해 오늘도 뛰고 있는 푸코소식을 들어봐요.

언론보도

[04/28~05/05] 학교폭력 및 푸른나무재단 언론보도

등록자 : 푸른코끼리 조회수 : 536회 등록일 : 2021.05.06

첨부파일 : 

안녕하세요~ 

학교폭력 및 푸른나무재단과 관련된 언론에 보도된 기사를 링크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2021년 4월 28일 ~ 5월 5일 주요 기사입니다.

 

인천에서 동급생을 집단 폭행한 중학생 4명이 경찰에 붙잡혀 조사받고 있다.

28일 인천 미추홀경찰서는 폭행 혐의로 A(14)군 등 중학교 2학년생 4명을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A군 등은 지난달 인천시 미추홀구 한 건물 옥상 등지에서 동급생 B(14)군을 주먹으로 수 차례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동급생에 계란 던지고 집단폭행한 중학생 4명 입건 c11.kr

 

학교폭력을 당하는 고등학생을 도와주고 대가성으로 금품을 뜯어낸 20대가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울산지법 형사2단독 박정홍 판사는 공갈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A씨에게 징역 4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고 29일 밝혔다. A씨는 2019년 12월 지인을 통해 알게 된 울산 모 고등학교 학생 B군으로부터 "전학을 왔는데 동급생과 선배들로부터 괴롭힘을 당하고 있으니 도와달라"는 부탁을 받았다.

 학교폭력 피해 고등학생 도와주고 대가성 돈 뜯어낸 20대 | 연합뉴스

(울산=연합뉴스) 김근주 기자 = 학교폭력을 당하는 고등학생을 도와주고 대가성으로 금품을 뜯어낸 20대가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bit.ly

 

경북 한 고등학교 기숙사에서 발생한 학생 간 집단 폭행·강제 추행 사건에 대해 경찰이 수사에 착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경북 영주경찰서 등에 따르면 경찰은 최근 집단 폭행 등이 발생한 A고등학교 기숙사 내 폐쇄회로(CC)TV 영상 등을 증거로 확보한 것으로 드러났다. B군은 이번 사건으로 3주간 치료가 필요한 상해를 입었고 외상후스트레스장애 등에 대한 정신과 치료도 필요한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고교서 집단 폭행, 물 먹이고 소변 강요…학교 폭력 수사 착수 | 연합뉴스

(영주=연합뉴스) 최수호 기자 = 경북 한 고등학교 기숙사에서 발생한 학생 간 집단 폭행·강제 추행 사건에 대해 경찰이 수사에 착수한 것으로 나... www.yna.co.kr

 

요즘 우리 주변에 다문화 가정이 갈수록 늘고 있죠. 그런데 이 다문화 가정의 자녀들을 상대로 한 학교 폭력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 말이 서툰 부모들의 고충도 커지면서 이들을 돕기 위한 노력이 시작됐습니다.

 겉모습 조금 다를 뿐인데…학교폭력 당하는 다문화 아이들

요즘 우리 주변에 다문화 가정이 갈수록 늘고 있죠. 그런데 이 다문화 가정의 자녀들을 상대로 한 학교 폭력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 말이 서툰 부모들의 고... bit.ly

 

충북 제천의 한 중학교 재학생이 학교폭력에 시달려 왔다는 주장이 나와 교육 당국이 실태 조사에 나섰다. 2일 청와대 국민청원에 따르면, 피해 학생의 부모는 '아이가 극단적 선택을 하려고 한다'는 제목의 글을 올려 이같이 밝혔다. 학부모는 글에서 "집단 학교폭력은 가해 학생이 올린 페이스북 동영상을 보고 알게 됐다. 폭력과 괴롭힘에 너무 힘이 들어 여러 차례 극단적 선택을 하려 했다는 (자녀의) 말을 듣고 이렇게 호소하기로 마음먹었다"고 설명했다.

 "제설제 먹이고 담장 혀로 핥게 해" 제천 학교폭력 파문

충북 제천의 한 중학교 재학생이 학교폭력에 시달려 왔다는 청원이 제기돼 교육 당국이 실태 조사에 나섰다. /청와대 게시판 갈무리 학부모 국민청원…당국 "조사 중"[더팩트ㅣ송.. url.kr

 

2019년 촉법소년을 범죄 유형별로 보면 절도(4천536명), 폭력(2천148명), 강간·추행(357명) 순이었으며, 방화 32명, 살인과 강도는 각각 1명과 7명이었다. 이 기간 촉법소년 숫자 증가는 절도(3천759명→4천536명)·폭력(1천399명→2천148명) 범죄가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촉법소년의 범죄율 경감에 실효성 있는 정책 논의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범죄 예방을 위한 철저한 교육과 함께 가해자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이 되도록 복지와 형사사법체계가 균형을 갖출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촉법소년 해마다 증가세…절도·폭력·성범죄 순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정성조 기자 = 범죄를 저지른 만 10세 이상∼14세 미만 촉법소년이 최근 5년(2015∼2019년)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url.kr

TOP

도움상담

교육수강

교육후기